당근페이 직무면접 후기....!

2023. 4. 21. 12:05개인노트

반응형

 

당근이...

떨리는 마음으로 신논현에 위치한 당근마켓 직무면접을 다녀왔다....그리고 결과가 왔다.......

 

불합격

음.....대충 예상은 하고있었다.. 너무 긴장하기도 했었고 말을 잘 했었는지 기억조차 안나기도 하니까...ㅠㅠ

혹시나 다른사람들이 볼 수도 있기도 하고 내가 준비하면서 대략적으로라도 알고 싶었던 점만 간략하게 남기고싶어서 남긴다.(혹여 당근의 면접관련 내용이 상세는 아니지만 문제가된다면 말씀해주세요.)

이메일에서 안내받은 것 처럼 면접의 경우 1시간30분 ~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되며 나의 경우에는 2시간...가득채웠던거 같다.

내용자체는 기억도 잘 안날 뿐 더러 대략적인 구성만 적자면 아래와 같았다.

1. 아이스브레이킹

2. 서로서로에 대한 간단한 자기소개

3. 이력서를 기반으로한 직무와 관련된 질문(경력이 있는경우에 해당하며 없다면 개인이 제출한 포트폴리오 중심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 설계관련 질문(특정 상황이 주어지고 관련하여 설계를 한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것인가에 대하여 토론하는 형태였던거 같다.)

5. 코드리팩토링 관련질문.(간략한 코드가 주어지고 그에 따라 만약 리팩토링을 수행한다면 어떤식으로 접근 할 것인지에 대한 의견과 수정을 요청하였다.)

6. 기타 당근에 궁금한점 질문하는시간.

위 프로세스를 수행하고나니 어느새 2시간이 뚝딱이었다. 내가 잘 대답했나에 대한 고민과 어떤부분들에 대해서는 대답을 못하기도 하고, 리팩토링의 경우에는 의견만 제출하고 건드리지도 못했다..(윈도우로만 개발하다 주어진 노트북은 맥이라.... 처음이라 적응이 안된것도 이유지만.. 나 자신에게 하는 변명이라고밖에 생각이 안들기도 한다..ㅎㅎ 개발자인데 라이브코딩에서 거의 건드리지도 못하다니...) 

면접에서 긴장하긴 했지만 나름의 후회는 없었다. 면접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기회가 주어진것에 감사하기도 했고 더 잘 준비하여 기회가 된다면 다시 지원해보고 싶기도 하다....

 

반응형